♠글·단체·음식·건강/(총괄) 모든걸 알고싶어요?

[스크랩] [고뉴스] ‘부시 방한 90차 촛불집회... 경찰 강경 대응’

하루를 일년처럼 2008. 8. 6. 09:50


5일 조지 W 부시 미국 대통령이 방한한 가운데 경찰이 물대포를 쏘고 시위대를 연행하는 등 강경대응을 펼치고 있다.

광우병 국민대책회의는 이날 오후 7시 서울 광화문 청계광장에서 1만여 명(경찰추산 2,700여명)이 모인 가운데 부시 방한 반대 및 한미동맹을 철회를 촉구하는 90차 집중 촛불집회를 열었다.

시민들은 ‘이명박은 물러나라’, ‘부시도 물러나라’ 등의 구호를 외치며 이명박 정부를 비난했다. 또 한 손에는 ‘부시 OUT, 명박 OUT’이라고 적힌 피켓을, 다른 한 손에는 촛불을 들고 평화시위 보장을 요구했다.

시민들은 “쇠고기 재협상에 대한 언급 없이는 부시 미 대통령이 한국에 들어와서는 안된다”며 “전 세계의 평화와 안전을 위협하는 미국과의 동맹을 즉각 철회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나 경찰은 집회가 시작한지 30여분만인 7시 30분께부터 해산방송을 수차례 내보냈으며 8시께부터 물대포를 쏘며 전·의경을 투입, 해산작전을 벌였다.

이어 경찰은 9시 10분께 자리를 종각사거리로 옮겨 연좌농성을 벌이던 시민들을 향해 본격적인 강제해산 작전을 벌였다. 경찰의 해산작전에 밀린 시민들은 종로2가 사거리, 종로3가...
출처 : 고뉴스TV
글쓴이 : 고뉴스TV 원글보기
메모 : vjrkdy